NOTICE


 

 

 

 

2005년도에 CRT 모니터만을 써오다가 한장의 사진을 접하게 되었었습니다.

 

 

 

 

 

 

LG 에서 나온 LCD 모니터인데 보자마자 뿅 반했지요.

요즘은 예쁜 디자인의 전자기기들이 많지만 당시만해도 투박한 CRT만 보다가 납작한 LCD 에도 눈이 휘둥그레해지던 때였거든요. ㅎㅎ

 

 

 

이 모니터는 저에게 컬쳐쇼크를 느끼게 해줬습니다.

뒷면이 뽀얀색에다가 곡선형!!!!!!!

 

 

 

인터넷 주문도 기다릴수 없어서 당장 용산으로 달려가서 사왔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부터 지금까지 이 모니터는 저와 함께 하고 있어요.

 

 

 

 

 

 

 

 

스타2를 할때도 심즈3를 할때도 와우를 할때도 17인치 모니터로 모든걸 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저도 좀더 큰 모니터가 필요해서 검색질을 오랫동안 했어요 ㅎㅎ

http://prod.danawa.com/list/?defSite=DISPLAY&cate1=860&cate2=13735&cate3=14883&cate4=0

 

 

 

IT 기기들을 살때는 주로 다나와에서 순위 검색을 하는데요.

어떤 제품이 좋은지 잘 모르기 때문에 다른분들이 많이 사는걸로 사는편이에요.

한번 사면 오래 쓰긴 하지만 굳이 고가의 최고사양까지 살 필요는 없으니까요.

대체적으로 현재 순위가 높은 제품이 가격대 성능비가 적당히 괜찮은 편이더라구요.

 

 

 

이번에 제가 모니터를 고르는 기준은 이랬습니다.

 

1. 22인치~24인치 정도의 크기

2. 20만원 이하의 가격

 

 

간단하죠?

제 기준에 맞는 모니터도 종류가 너무 많아서 고민을 했었어요.

사람들이 DELL 모니터도 색감이 좋고 괜찮다고 해서 그걸로도 고민을 했었는데,

원래 쓰고있던 모니터와 세트처럼 같은 회사 제품을 사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선택한 제품은 LG 전자의 24인치 모니터 LG전자 24MP55HQ 입니다 :)

최저가 17만원대일때 구매했지만 현금가로의 최저가이고 오픈마켓에서 19만원정도주고 구매했어요.

 

 

 

 

 

 

 

 

주문하고 다음날 배송이 오다니.. 멋져요 멋져~

 

 

 

 

 

 

 

 

상자를 여니 스트료폼으로 안전하게 포장되어있었어요.

바로 스트료폼 치우고 찰칵..

 

 

 

 

 

 

 

 

모니터 아래쪽으로 스트료폼을 치우니 

아답터와 DVI 케이블, HDMI 케이블, 모니터받침대와 설명서, 설치 CD 가 동봉되어있습니다.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11번가 어떤 판매자가 제품 구매시 HDMI 케이블을 준다고 써놨길래 일부러 거기서 구매했는데

알고봤더니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HDMI 케이블을 제공해주는거였어요 >_<

속아버렸다 >_<

 

 

 

 

 

 

 

설명서에 써있는 스텐드 베이스 조립 설명이에요.

설명서 보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보진 않았지만 사진은 남겼네요 ㅎㅎ

 

 

 

 

 

 

 

 

모니터와 받침대 그리고 목이 모두 분리되어있군요. 신기해요 ㅎㅎ

조립은 재밌으니까 기쁜 마음으로 +_+

 

 

 

 

 

 

 

받침대에 모니터 목을 끼웠어요.

빈틈없이 꽉 끼워줍니다.

 

앗 그런데 뭔가 헐렁한 느낌이 들더군요

 

 

 

 

 

 

뒤집어보니 받침대 하단에 모니터 목을 고정시켜줄 나사 조이는게 있었어요.

조여주기만 하면 조립은 그냥 끝.

아주 간단하고 직관적입니다. ㅎㅎ

 

 

 

 

 

 

짠~

 

현재 제 책상 모습이에요.

24인치 모니터 옆으로 옛날에 산 17인치 모니터가 있는데 사진상으론 크기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아 보이네요.

촬영 위치 때문인건지 ㅎㅎ 실제로는 새 모니터가 헌 모니터보다 가로로 2배정도 길어요 :)

 

 

 

 

 

 

 

 

너무 예쁘고 맘에 들어서 예쁜 조명켜고 사진찍어 봤어요 :)

 

 

 

 

 

 

 

오왕 너무 이쁘고 맘에들어요.

불량화소 검사랑 빛샘검사 했는데요.

 

 

불량화소는 없고
빛샘은 맨눈으로 봤을땐 없었는데 디카로 찍으니 살짝 있는것 같아요.
 
근데 불꺼놓고 까만 화면에 맨눈으로 봐도 빛샘이 느껴지진 않습니다.
제 눈이 막눈인건지..

 

 

 

 

 

 

 

어떤가요???

빛샘현상이 있는건가요?? ^^

 

 

 

 

 

 

 

 

이건 현재 다나와 모니터 순위인데 요즘은 27인치 모니터도 많이 쓰나봐요.

알파스캔 27인치 제품이 1위이고

2위가 LG 의 27인치 제품이네요

3위가 제가 산 24인치 제품이에요.

2위와 3위 사이에서 고민을 하긴 했었어요.

 

 

 
그런데 32인치 LED TV 를 산지 오래되지 않기도 해서 영상은 TV로 볼거고
모니터는 게임을 위해서만 사용할거라 27인치까지는 필요가 없을것 같아서 24인치로 최종결정 했네요~

 

 

 

 

사용한지 일주일 정도되었고

심즈4 플레이, 하스스톤 플레이, 듀얼 모니터로 사용 등등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

 

 

 

진.작. 살.걸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씩만 눌러주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