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요즘 건강에 부쩍 신경을 쓰기 시작했어요 ㅋ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바쁜 아침에 하나씩 까먹기도 좋고 회사로 싸가기도 좋은 구운 계란을 만들어놔야겠다 싶어 마트에 다녀왔습니다.

 

 

간단하게 요약 먼저 하고 시작할게요 :)

 

 

 

전기압력밥솥으로 만드는 구운계란

 

재료 : 계란10알, 소금 1티스푼, 식초 1티스푼

1. 계란은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씻는다.

2. 압력솥에 깨끗하게 씻은 계란을 넣고 계란높이의 절반 정도로 물을 넣어준다.

3. 물에 소금 1티스푼과 식초 1티스푼을 넣는다.

4. 전기압력밥솥의 "만능찜" 기능으로 2회 구워준다. (없을시 취사로도 가능하다)

5. 계란을 잘 담아 식힌다. (찬물에 담궈줄 필요가 없다)

 

 

엄청 쉽죠?

생각날때마다 자주 해먹곤 해요 ㅎㅎ

아 그런데 식초 많이 넣으면 냄새가 고약해지니까 조심하세요!

 

 

 

 

풀무원 무항생제 계란?

3,800원에 사왔지요 ㅎㅎ

 

 

 

 

일단 계란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줘야해요~

왜냐면;

 

계란을 굽다보면 잘 깨지거든요..

삶는 계란도 마찬가지겠지만,

여튼 조리중에 깨진 틈새로 끓이던 물이 들어가는데 그 물이 오물에 더러워져있다면..?!! 으.. 싫으다!!

그러니 깨끗하게 씻어내주세요 :)

 

 

 

 

씻은 계란의 절반 높이 정도로만 물을 넣어줘요.

보통땐 이거보다 물을 적게 넣었었는데 이번엔 좀 넉넉히 넣은편이에요

 

그리고 중요한거!!

물에 식초 1티스푼이랑 소금 1티스푼을 넣어줘요

식초는 조리중에 계란이 깨지지 않도록 도와주기 위해서 넣는거고

소금은 끓는점을 낮춰주기 위한거였을거에요. (갑자기 확실하지 않아지네요. 약해진다 ㅋ)

 

그리고 압력솥의 메뉴중에 "만능찜" 이라는 기능이 있다면 그걸 2번 돌려주시면 되요.

만능찜이 없다면 일반 취사로 해도 됩니다.

 

 

 

 

저희집 압력밥솥의 만능찜 기능은 20분이 걸려요

2번 돌렸으니 총 40분 걸렸네요 ㅎㅎ

평소보다 물을 많이 했더니 물이 아직 흥건한데..

깜!짝! 놀랐어요!

계란이 하나도 안깨졌다 +ㅁ + 우오오오오오오오!!!!

기적같아 >_<

 

항상 한두개는 처참하게 흩어져있고 대부분의 계란이 금가 있었는데

이번엔 신기하게 모두 무사하네요.

물 양 때문인가봐요.

 

물이 흥건하다고 해서 절대 삶은계란처럼 되진 않아요 ㅎㅎ

이래도 맥반석 계란 느낌이 납니다! 완전 신기해요 >_<

 

 

 

 

짠!!! 잘 구워진 계란은 다시 계란판에 넣어줬어요 ㅋ

뭐 달라진거 없나요?

눈치 채셨나요??

판정일자 도장이 사라졌지요 ㅎㅎ

은근히 계란도 더 뽀얘졌어요;

아무래도 식초소금물에 2번이나 쪄내다보니  세정이 대박;;

이렇게 표면에 있던 것들이 다 우려지기 때문에 계란을 깨끗이 씻어줘야 해요 ㅋㅋ

 

 

 

 

마음같아선 다 먹고싶지만 밤이 늦었으니 하나만 먹어봅시다

구운 계란은 찬물에 담궈놓을 필요도 없어요..

껍질 완전 잘 까져요

신기 ㅎㅎ

물양을 적게하면 더 진한색으로도 나오긴 하는데

개인적으로 이 상태가 정말 맘에드네요.

 

맥반석 계란처럼 이 계란도 쫀득쫀득 해요 :)

 

 

 

 

40분이나 구운만큼 아주 잘 익었네요 ㅋㅋ 대박 완숙

고양이가 노른자를 좋아해서 계란만 먹으면 주변을 배회하는데 그게 같이 찍혀버렸군요 ㅋㅋ

 

어제밤에 10알 구워서 한알먹고

오늘 아침에 2알 까서 냥이랑 나눠먹고(냥이는 노른자만)

점심때 밥먹고 간식삼아 하나 까먹고

저녁때도 땡기지만 꾹참고 있어요 ㅋㅋ

 

너무 맛있어서 자꾸 손이가요 ㅠㅠ

 

 

계란통에 넣은채로 통째로 냉장고에 넣어놓고 하나씩 꺼내드시면 됩니다.

한달 정도 그냥 둬도 괜찮더라구요.

 

그 전에 다 먹겠지만 ㅋㅋ

 

 

어렵지 않죠?

도전!!!!!!!!!!!!!!!!!!!!!!!!!!!!!

 

 

 

 

공감버튼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