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피클 좋아하십니까?

전 사실 치킨무를 참 좋아해요

그래서 치킨무를 만들어볼까하고 마트에서 이것저것 사와봤어요 ㅎㅎ

 

근데 알고봤더니 피클링 스파이스라는게 있더라구요

전 근데 그런거 없어요..

사온다는게..

건망증 때문에 계속 잊어버리네요~ ㅎㅎ

그래서 그냥 만들었어요 ^^

 

 

재료 : 무, 오이, 당근, 물(2), 식초(1), 설탕(1), 소금조금, 후추조금

 

1. 무, 오이, 당근 등 좋아하시는 채소를 깨끗하게 손질해서 깍뚝썰기 한뒤 유리병에 꽉 차게 담아준다.

2. 물, 식초, 설탕을 2:1:1 비율로 넣고 소금은 한스푼정도 넣고, 후추는 아주조금 - 보르르 끓여서 뜨거운 상태에서 유리병에 담는다.

3. 유리병 뚜껑을 열어두고 열을 식히고 열이 식으면 뚜껑을 덮고 거꾸로 엎어둔채로 상온에 하루 보관한다.

다음날부터 냉장고에 바르게 세워서 보관합니다.

 

 

 

 

마트에서 사온 무, 오이, 당근이에요

깨끗하게 씻어서 깍뚝썰기 했는데

깍뚝썰기 한 사진이 없네요

 

오이는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서 씻어서 껍찔까지 같이 먹을거에요

근데 슬라이스만 하니 유리병이 작아서 빈공간이 많이 생기길래 더 작게 조각내버렸어요

 

손질한 사진이 없네요

 

 

식초물을 뜨겁게 끓여서 병에 담았던 과정은 없습니다. 후후

 

 

 

 

뜨꺼울때는 뚜껑을 열어놓고 조금 식히다가 뜨거운 기운이 가시면 뚜껑을 닫고 거꾸로 세운채로 하루동안 상온에 둡니다.

다음날 똑바로 세우고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시면 되요.

그리고 바로 먹어봤는데 맛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치킨무를 좋아해서 무가 제일 맛있어요 ㅎㅎ

오이는 별루..

당근은 더 별루지만 건강을 위해서 그냥 다 먹어주기로 해요~

 

 

 

 

무는 정말 치킨무 같죠?

라면 먹을때 같이 먹으니 참 맛있어요 ^^

 

치킨사면 주는 치킨무는 뭐가 들어간지 모르니까..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어서 드셔요~

맛은 똑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