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작년에 데스크탑을 샀었는데 SSD를 달면 신세계를 만난다는 지인들의 추천에 10만원 정도에 삼성 evo 시리즈를 구매했었어요

근데 왠걸

SSD를 단건지 만건지 그닥 빠른 느낌을 느낄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사람들이 오버해서 말해준거구나

눈 깜빡 하면 켜져있을거랬는데 아니구나

 

라고 생각을 했었죠 ㅎㅎ

 

 

이번에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또 사람들의 추천을 받았습니다

무조건 SSD를 사라고..

 

사실 전 체감 차이를 못느끼겠다고 말하면서도 OS는 한번 설치하고 사용하다보면 다시 설치하고 세팅하는게 귀찮으니까

기왕 돈 쓴김에 같이 사놓자는 마음으로 비교적 저렴한 SSD를 찾았어요

 

그래서 검색된게 샌디스크입니다

 

무슨 방식이 TLC가 아닌 MLC 라 속도도 더 빠르고 안정적이라고 지인분이 설명해주셨지만 귀담아 듣지 않았었지요 ㅎㅎ

 

 

 

MLC 제품 모델만 정하고 최저가로 검색되는 곳에서 구매했어요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1348093266&xfrom=&xzone=

제가 살때 최저가였던 곳

 

가드는 살까말까 망설이다가 그냥 안샀습니다.

3500원 추가하면 되는건데 굳이 필요하진 않다고 해서 생략

 

 

 

 

데스크탑과 달리 노트북은 일체형(?)처럼 되어있어서 뜯는게 좀 두려워요

혹시 잘못될까봐..

나사를 다 풀고나서도 뚜껑이 안열릴 겁니다.

 

 

 

 

워런티 스티커 밑에도 나사가 하나 더 있어요 ㅎㅎ

워런티 스티커는 아주 약하게 바스라지는 재질이라 그냥 제거하셔도 될것 같아요

 

 

 

 

오오..

데스크탑은 조립도 하곤 하지만 노트북 속은 처음이네요

왼쪽 상단에 보이는 넓은 네모공간이 하드가 들어갈 자리에요

 

기본 장착된 HDD는 CD리더기가 들어가는 자리? 여유공간안에 들어가있어요.

그부분은 굳이 본체 뚜껑을 분리하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SD를 장착하고나서 SSD 에 윈도우를 설치해줬어요

그리고 부팅을 하는순간..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진짜로 눈 깜빡하니 켜짐. ㄷㄷㄷㄷㄷㄷㄷ

내 데탑에 끼워져있는 상섬SSD는 크기만 작은 HDD인가 ㅠㅠ

이렇게 차이가 날 줄이야..

무려 샌디스크가 더 싼데도 말이죠!!!!!!

 

ㅠㅠㅠㅠ

 

 

 

 

 

노트북을 사고 키스킨을 사고 파우치를 사고 SSD도 사고

무선 마우스까지 샀더니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네요 ㅎㅎ

 

아직까지 제대로 한거라곤 동강듣는거 뿐이었지만요 ㅎㅎ

 

지금 포스팅도 노트북으로 하고있어요 +_+ 꺄 넘좋아

 

앞으로 데스크탑은 게임할때 왜엔 잘 이용을 안하게 될것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