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아프리카 방송 영상을 저장하다보니 용량이 많이 부족해져서 추가 하드를 구매했어요

어떤걸로 할지 오랫동안 고민을 했었는데요

 

외장하드를 살 것인가

일반하드를 살 것인가

용량은 어느정도로 할 것인가 매우 고민했었습니다 ㅎㅎ

 

제 주 용도는 사진과 동영상 백업이었고

때문에 외장하드여도 아니여도 무방했습니다.

 

다만 안정성만 좋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죠

그래서 추천받은 나스서버용 하드!!

 

바로 다나와 순위를 확인합니다.

http://prod.danawa.com/list/?cate=1131853

 

 

용량도 각양각색

잘 모르겠어서 덮어놓고 그냥 1위인 히타치 3테라 나스 하드로 선택했어요

가격도 적당했기 때문에 고민안함

 

 

 

주문하고 다음날 바로 받았습니다.

 

 

 

 

포장을 뜯으니 고양이가 다가오네요

 

 

 

 

3.5인치 하드 드라이브

3년 제한 보증

추가 하드웨어가 필요없음??

 

사실 nas 가 뭔지 잘 모르겠어요

서버라니까 서버인가 할뿐..;

 

 

 

 

윈도우 xp, 7, 8 뿐 아니라 맥에서도 사용 가능한가봅니다.

 

 

 

 

봉인씰도 잘 부착되어있네요

 

 

 

 

내용물은 하드디스크와 설명서 그리고 나사.. 끝.. 읭??

케이블이 없습니다. ㅎㅎ

 

 

 

 

그냥 보기에는 일반 HDD 랑 차이는 모르겠어요

 

 

 

 

케이블이 없어서 당황했어요

다행히 지난번 조립때 쓰고 남은 케이블이 있어서 사용하기로 합니다.

여분의 케이블이 없으신 분들은 반드시 함께 구매하셔야 해요

박스안엔 없어요!

 

 

 

 

자주 등장하는 심란한 제 PC내부.. 하아..

이 케이블들 어떻게 정리해야할지;;

조립 잘 하시는분들은 이런거 정말 깔끔하게 잘 하시던데

제껀 엉망입니다;; ㅎㅎ

 

그리고 파워서플라이 위치가.. ㅠㅠ

아래쪽에 있고 또 하드 랙이 그 맞은편이라 간단하게 설치가 안되고 파워서플라이를 빼낸 뒤에야 하드를 장착할 수 있었어요..

귀.. 귀찮았다능!!

 

 

 

 

어쨌든 지금은 장착완료!!

3테라바이트 하드는 자동인식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검색해서 이런저런 설정을 해서야 인식을 할 수 있었어요

 

근데 몇일 지났다고 벌써 기억이 안나네요 ㅎㅎ

 

장착이 끝나자 마자 설정도 하고 동영상들을 옮겨놨어요~

 

 

일반하드보다 서버용 하드라서 안정성이 매우 높다고 하니 마음이 든든해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