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협력게임은 해본적이 없어서 취향인지 아닌지 모르는 체로 플레이를 하게 되었네요.

 

 

 

협력게임?

로빈슨 크루소?

재미있을까?;;

 

시간도 오래 걸릴거 같고

 

 

 

근데 저는 게임 보드를 보고 급 호감을 갖게 됬어요 ㅎㅎ

보드 디자인이 왠지 예뻐보여서요

 

 

 

 

 

 

 

 

컴포넌트가 많은 편입니다.

종류가 여러가지에요

그래서 전 좀 헷갈리더라구요 ㅎㅎ

 

 

 

게임보드와 6개의 시나리오가 있는 시나리오

한번 게임할때 6개중에 하나의 시나리오를 선택해서 플레이 하면되요.

 

 

 

 

전 아직 시나리오 1만 2번 플레이 해봤어요

 

 

 

 

 

 

제가 골랐던 캐릭터는 요리사

아래쪽에 하트 모양이 체력칸이고

화살 모양이 팀 전체의 사기를 떨어뜨리는 표식이에요

 

 

 

요리사는 초반에 체력이 4가 떨어지면 팀 전체의 사기가 1 내려갑니다

지인분은 이 요소가 맘에든다고 해요.

 

 

 

팀원들이 좀 다쳐도 참다가 못참고 아프고 다친티를 내면 팀 전체가 마음쓰고 우울해한다는게 맘에든대요. ㅎㅎ

 

 

 

 

 

 

저희가 플레이한 시나리오 1의 설명과 목표에요

 

 

 

 

 

 

시나리오 목표 옆에 모닥불 모양으로 빈칸이 여러개 보입니다.

최대 12라운드 안에 저 빈칸에 나무를 쌓고 불을 이용해서 모닥불을 피워야 해요

맨 상단에 네모칸들이 라운드를 표시해주는 칸인데요

잘 보면 라운드 10, 11, 12에 배모양 그림이 있습니다

라운드 10, 11, 12에 근처로 배가 지나가는거고

그 안에 모닥불을 피워서 우리의 존재와 위치를 알려서 구조받는 내용입니다

 

 

시나리오들이 다들 멋진것 같아요:)

 

 

 

 

 

 

 

 

 

 

 

 

 

아이템 카드입니다.

위쪽 두줄은 기본카드이고

세번째줄의 다섯장은 여러개의 아이템 카드들 중에서 랜덤하게 선택한 아이템들이에요

시나리오 1 에서는 여기서 더 아이템 카드를 추가하지는 않았습니다

 

 

 

 

 

 

 

 

시나리오 1 이 첨에 가지고 시작하게 되는 이벤트 카드 입니다

식량상자들이 해안가에 흩어져 있는것을 발견했다고 하네요

 

 

식량찾기 행동칸에 한사람이 들어가면 식량 1개를

2사람이 들어가면 식량 2개를 얻게 되는데

자세히 보면 식량 2개중 하나는 모래시계 아이콘이 그려져 있어요

보통 식량은 먹고 남은것들이 다음날까지 보관되지 못하고 상합니다

그런데 모래시계 그림이 그려진 식량은 보관이 가능한 식량이에요

통조림인가봐요 ㅎㅎ

 

 

 

 

 

 

 

 

전체 화면입니다

젤 오른쪽에 육각형 타일이 저희가 야영을 시작한 장소에요

그 옆 영역을 탐험하기 위해 플레이어들이 말을 놓았네요

그리고 이벤트 행동에 2명이 들어가있구요

 

 

투지2개와 팀의 사기를 올려주는 행동칸에 한명이 들어갔어요

 

 

 

 

 

 

 

 

 

 

 

 

두명이 들어간 지역은 탐험에 무조건 성공합니다

들판이 나왔고 동그라미 도장모양 보물카드 3장을 획득했네요

호랑이모양은 야생동물카드를 발견한거에요

아직 어떤 동물인지는 모르는 상태입니다

 

 

 

 

 

 

노란색 플레이어가 혼자 들어간 지역은 주사위를 굴려서 성공 실패가 좌우되요

강지역이고 야생동물을 발견했네요

 

 

 

 

 

 

 

다음날 발생한 이벤트입니다

해변에 시체가 떠밀려와서 팀원들의 사기가 떨어져요 ㅠ_ㅜ

 

 

행동턴에 삽 아이템을 가지고 저 액션을 하지 않으면 다음번엔 팀원들의 사기가 2 떨어지네요

 

 

 

 

 

 

 

 

이벤트들은 매 라운드 시작될때마다 한장씩 추가되요

이벤트를 없애기 위해 한 라운드로는 촉박해서

2 라운드에 걸쳐서 해결가능하도록 해줍니다

 

 

 

 

 

 

저는 2번의 플레이 동안 2번 다 실패를 했어요

사실 첫번째 플레이때는 극악한 에러플로 헬모드처럼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라운드에 행동을 통해 얻은 자원을 다음 라운드에 사용하는건줄 알고 그렇게 했었거든요;

 

 

 

알고보니 이번라운드 행동을 통해 얻은 자원이 바로 사용가능 칸으로 가지 않는 이유는

앞선 행동으로 얻은 자원으로 뒤의 행동을 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구분되었을뿐이라고 하네요.

 

 

 

식량을 먹어야 하는 밤 페이즈에서 대기 자원으로 있던 모든 자원이 사용가능 자원이 된대요 :)

 

 

 

 

 

 

캐릭터는 총 4개입니다

다쳐도 팀의 사기를 2번밖에 안떨어뜨리는 믿음직한 탐험가에요

 

주로 섬 탐험에 유리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수는 초반에는 잘 버티지만 나중엔 좀 다치면 바로 팀 사기를 떨어뜨려요

도구를 만들기에 유리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군인도 체력이 깍여도 팀 사기를 2번밖에 깍지 않아요

하지만 군인은 사냥을 주로 나가기 때문에

식량이 부족해 굶어야 할때 군인을 굶기진 않았어요

 

 

 

 

 

 

요리사는 체력이 떨어진 사람에게 음식 하나를 더 먹여서 체력 2칸을 회복한다던가

날씨를 예측한다던가 행동 액션에 이점은 없지만 굉장히 도움이 되는 캐릭터에요

그런데 ;

캐릭터가 엄살쟁이 입니다. 조금만 다쳐도 팀의 사기를 뚝뚝 떨어뜨리니 왠만하면 다치게 두지 않아요

 

 

 

 

표시 플레이 시간은 120분이었습니다

플레이 가능 인원은 1인~4인플..

1인플이 된다는게 매력적이네요

 

 

 

아그리콜라도 1인플이 가능해서 집에서 혼자 많이 돌렸거든요 :)

두번 다 미션은 실패했는데

계속 돌려보고 싶은 게임이에요

이벤트 종류가 많고 무인도다 보니 대비해야 할 것들도 많습니다

같이 의논해서 결정하는 과정도 재밌었고요

 

 

 

이벤트 카드가 나올때마다 다같이 절규하거나 환호하면서 플레이 하다보니 재미가 더 큰거 같습니다

 

 

 

아직은 시나리오 1밖에 안해봤기 때문에 간단하게만 작성 했습니다

별점은 아직 이르고

게임 구매를 해야겠어요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씩만 눌러주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