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출처

http://mtg-kr.com/wp/%EC%9D%BD%EC%9D%84-%EA%B1%B0%EB%A6%AC/%EC%A0%95%EA%B8%B0-%EC%B9%BC%EB%9F%BC/%EC%A0%9C%EC%A0%9C%EB%82%9C%EC%9D%98-%EB%A7%A4%EC%A7%81-%EB%8D%94-%EA%B0%9C%EB%8D%94%EB%A7%81/khans-of-tarkir-%EB%A6%AC%EB%AF%B8%ED%8B%B0%EB%93%9C-%EB%B6%84%EC%84%9D-%EB%B6%80%EC%A1%B1%EB%B3%84-%EC%B4%9D%ED%8F%89/

 

 

요기서 퍼온 글입니다 :)

 

전 이번에 마르두 족을 플레이 하게 될것 같네요.

 


Khans of Tarkir 리미티드 분석 – 부족별 총평
 
아브잔
다른 부족에 비해 느린 편입니다. 버티기 능력은 생물을 쉽게 강화시켜주지만 그만큼 상대에게 빈틈을 노출하기도 하죠. 다만 버티기 생물들의 몇몇 조합은 필드를 쉽게 장악할 수 있으며, 버티기 능력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1/+1 카운터를 올려주는 다양한 카드들이 있으므로 충분히 템포를 잃지 않는 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마르두

5개 부족 중 가장 빠릅니다. ‘습격’ 능력은 대부분 매우 유용하지만, 그것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 그만큼 저마나 생물을 빨리 확보할 필요가 있습니다. 혹여 빠르게 상대를 압박하는데 실패했다고 해도 생물 개체수를 잔뜩 불린 후 한 번의 공격으로 상대를 마무리지을 수 있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무르

저마나부터 고마나까지 다양하게 좋은 생물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생물을 강화시켜주는 주문이 많으므로 저마나 생물을 소환해 차근차근 상대를 압박하면 좋습니다. ‘흉포함’ 능력은 만족시키기가 쉽지는 않지만, 만족시킬 경우 그 보상을 충분히 받을 수 있을 정도로 같은 카드라도 그 능력이 확연히 달라집니다.

 

 

술타이

‘파헤치기’ 키워드를 잘 사용하기 위해 짜임새있는 덱을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덱을 구성하였다면 상대보다 수 턴 빠른 타이밍에 강력한 생물이나 주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덤을 재활용하거나 상대를 이길만한 승리수단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자신의 덱이 다 떨어져서 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제스카이

템포덱과 컨트롤덱을 모두 만들 수 있는 특이한 부족입니다. 다만 ‘기량’ 능력 자체는 공격적으로 덱을 구성했을 때 효율적인데, 그 이유는 지속물 확보를 하느라 마나를 다 사용하기 마련인 초반에 ‘기량’ 능력이 전투 트릭으로써 기능하기 제일 좋은 타이밍이기 때문입니다. 더해서, 생물을 다른 부족보다 조금 적게 사용하고 많은 스펠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씩만 눌러주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