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ASMR 용 마이크 blue yeti

Date : 2020. 7. 7. 08:00 Category : 리뷰/전자제품

아마존에서 마이크를 직구했어요

콘덴서 스탠드 마이크 5만원짜리를 꽤 오랫동안 사용해오다가 마이크를 좀 업글(?)해보고 싶어서 구매했습니다.

 

 

이 때 구매한 제품은 blue 사의 yeti 에요

살땐 몰랐는데 사고나서 세팅하고 보니 잡음이 너무 많이 들어가더라구요 

알고보니 ASMR 용으로 사랑받고 있는 마이크였어요 ㅎㅎ

작은 바스락 거리는 소리까지 모두 들어가기 때문에 소음억제를 해줄 무언가가 필요하고

오디오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는 없는 usb형 마이크에요

 

그래서 보이스미터바나나+칸타빌레 필터를 이용해서 소음억제를 해주고 썼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마이크 세팅 모습..

기본적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마이크이고 큰 문제는 없었어요

저는 목소리가 작은편이라서 증폭을 사용하지 않으면 소리가 잘 안들어가는데

증폭을 쓰면 화이트노이즈가 심해서 음질이 좋지 못했어요..

 

 

짠 예티를 구매하고 암에 연결해주었어요

스탠드형으로 바닥에 놓고 써도 되긴한데 앞서 말씀드린거처럼 아주 작은 소리도 다 잡혀서..

같은 책상 위에 스탠드형으로 놓고 사용할 경우에는

키보드 타이핑 소리+약간의 책상울림 소리까지 다 들어가서 좋지 않더라구요.

 

저는 애초에 암을 함께 구매했던지라 이렇게 달아놓고 써서 몰랐다가

다른 마이크도 구매하면서 그 마이크에 암을 양보하고 바닥에 스탠드로 놓고 썼더니 

마우스 클릭할때, 키보드 타이핑할때 책상 울림이 미묘하게 마이크를 통해 들어가더라구요

 

아마 대부분의 시청자분들은 눈치 못채셨을수도 있는데 예민하신 분들에겐 거슬렸을듯 해요

 

혹시라도 예티 구매하시고 소음억제에 어려움 겪고 계신분 있으시다면 칸타빌레+보이스미터 추천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