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2년이 좀 못되게 사용한 갤럭시S4

갤럭시 시리즈는 잘 깨지지 않더라구요.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는데다가 잘 떨어뜨려서 온통 기스투성이인데도 액정은 무사했었던 제 폰이..

 

 

 

어느날....................

화장실 타일위에서.........................

그만...

깨져버렸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으아아아앙 ㅠㅠㅠㅠㅠㅠㅠㅠ

으아아아앙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몸체에도 잘 보이지 않지만 금이 가있어요

 

 

 

 

상단부분은 무참하죠;;

ㅠ_ㅜ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갤럭시 S4 액정 교체 비용이 10만 7천원입니다.

야매(?)로 유리만 갈수도 있다는데 그 비용이 약 5만원 정도라고 해요

 

 

그리고 좀더 검색을 하다 신기한걸 발견했어요 ㅎㅎ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액정을 교체한 뒤에

파손된 액정을 요청해서 받아와 팔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전 첨 알았어요..ㅎㅎ

 

 

액정 화면만 잘 나오고 터치 잘 되면 매입하는 곳이 있는가봐요

 

 

앞에 유리만 깨진 경우에 뒷 액정은 무사(?) 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생각해보면

삼성서비스센터에서도 액정 전부를 교체하지 않고 유리만 교체해주면 좋을텐데 왜 그렇게는 안해주는지 모르겠어요 ㅎㅎ

유리만 교체하면 부품도 절약되고 더 좋은거 아닌가 싶구요

 

암튼

파손액정을 매입하는 업체를 검색하다보니

10만원 8만원

금액도 많이 쳐준다고 홍보를 많이들 하더라구요

 

근데 직접 가지 않으면 내돈주고 택배를 보내서

그 업체가 액정 잔상체크를 하고

감가상각을 해서 돈을 보내준다고 하니

대체 뭘 믿고 그런 시스템을 이용해야하는건가 싶어요 ㅎㅎ

(깊은 불신 시대 ㅠ_ㅜ)

 

 

그래서 검색에 검색 ㄱㄱㄱ

 

지방이다보니 광주쪽에서 파손액정 매입하는 업체를 검색해봤고 2군데에 전화를 해봤어요

한곳은 6만7천원을 부르고

다른 한곳은 5만원을 부르더군요.

 

 

일단 6만7천원짜리에 가겠다 해놓고

상무지구 삼성서비스센터에 액정교체를 하러 갔습니다.

 

 

서비스기사님이 걱정스런 눈으로 물어요

액정교체 비용이 비싸다고

 

그래서 괜찮다고

교체해주시고 파손액정을 챙겨달라고

제가 잘 팔아먹겠습니다 - 라고 했어요. 흠 지금 생각해보니 너무 솔직하게 말했네요.

 

 

 

 

10만 7천원에 교체된 액정이에요

서비스로 액정보호필름을 붙여주셨어요

요새는 서비스센터가 아주 친절하고 상냥해서 좋아요

 

 

교체후 나와보니 서비스센터 앞에 파손액정 매입하는 트럭이 한대 서있더군요

전날 전화해봤던 6만7천원짜리는 동구라서 가기도 귀찮기도 하고..

트럭으로 다가가 가격을 물어봤습니다

 

다짜고짜 타라고 하더군요

제가 내민 액정 잔상 검사를 했어요

잔상이 많다고 2만원 준대요

심하쟈나

오래쓰긴 해서 잔상이 많다는 말은 그런가부다 했는데 가격후려치기가 심하더군요..

 

그래서 원래 가기로 했던곳으로 발길을 돌렸어요

 

 

거기서도 잔상검사를 했는데

잔상이 좀 많대요..

떨어뜨린 충격이 어쩌고 하면서 말씀하시길래

아.. 떨어뜨리면 잔상이 생기나요? << 라는 바보같은 질문을 했더니 당황하시더라구요

아 그건 아니지만 어쩌구저쩌구..ㅎㅎ

생각해보니 잔상이라는건;; 전문가가 아니라 잘 설명은 못해도 화면 디스플레이에 대한 잔상인데 떨어뜨렸다고 늘어났을리가 만무하죠;;

 

 

아무튼 잔상 때문에 많이 못쳐드릴거 같다 죄송하다 하시며 5만원까지 주실수 있다셔요.

 

앞에서 가격후려치기를 많이 당했더니 5만원에도 감지덕지

알겠다고 드리고 왔어요

현금을 바로 주실줄 알았는데 나중에 송금해주신다더군요.

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그래서 사실 쫄았다는.. 안보내주실까봐 ㅋ 깊은 불신시대 ㅠ_ㅜ)

어쨌든 그날 4시경에 받았습니다 :)

 

 

결국 액정 교체를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정품으로 5만 7천원에 받은거나 다름없다는 기쁨 ^_^

애초에 깨먹지 않았다면 0원이었을 것을

싸게 해결했다고 좋아했어요 ㅎㅎ

 

소소한 기쁨

마치 마트에서 필요없는 물건 싸게 샀을때의 기쁨같은 기쁨이네요 ㅎㅎ

 

 

 

 

이런 사진 올려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좋은가격 쳐준 가게입니다.

광주 동구 운림동에 있어요.

 

 

중고폰도 다루나봐요

 

아저씨가 친절하고 상냥하심

 

광주쪽에서 스마트폰 액정이 깨졌다!!

파손액정을 팔고싶다!!

그러면 서비스센터 앞에서 해결하지 마시고 몇군데 전화를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