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자동차에 대해서는 잘 몰라서 그냥 검색해보고 좋다고 하는걸로 내비게이션을 매립설치 했어요.

정기 업데이트가 있는 것 같은데 이건 도무지 어떻게 업데이트를 해야하나,

매립된걸 해체해야하는건가? 싶었죠;

잘 몰라서요..ㅎㅎ

 

몇달동안 고민만 하다가 용기내어 전화를 해서 물어보니 상단에 메모리카드만 뺄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하네요 +_ +

 

 

네비 머리쪽에 만져보니 정말 메모리 카드를 뽑을수 있었어요 ㅎㅎ

 

 

당장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사실 엄청 쉬운거였어요 >_<

 

 

http://www.fine-drive.com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입니다.

 

 

 

 

상단에 "고객지원" 이라는 메뉴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이렇게 레이어팝업(?)으로 하위 메뉴가 떠요.

다른건 안보고 "제품 업데이트" 로 들어가봅니다.

 

 

 

정기 업데이트가 이미 여러번 시행되었었네요.

왼쪽에 "업데이트 방법 안내" 쪽으로 들어가요.

 

 

 

 

여기에서 회원 가입도 하고, 제품도 등록해줍니다.

저는 제품키를 따로 보지 못한채로 다 맡겼던지라 살짝 멘붕이 왔었어요;

내비게이션 박스에 제품키가 안써있더라구요.

제품은 매립이 되어있으니 "망했다" 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내비게이션을 켜고 시스템설정 쪽에서 제품키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회원가입을 하고

제품 등록을 하고

파인이지 다운로더를 다운받아 설치한 뒤에 실행시켜줍니다.

 

 

 

 

다음번 업데이트부터는 홈페이지에 들어갈 필요도 없이 메모리카드만 가지고와서 바로 파인이지 다운로더를 실행해주면 될것 같아요.

제품등록을 했더니 자동으로 내비게이션 모델명도 나오네요.

제껀 iQ 3D 7000 BLACK 입니다.

 

 

"지도 업데이트 시작"을 눌러주니 웹페이지가 뜨더라구요.

무슨 약관동의를 하라는 거였어요.

 

 

 

 

저는 왠만한 사이트에 약관동의가 뜨면 사이트를 사용을 안해요;

약관을 읽기가 귀찮아서요..ㅎㅎ

업데이트를 포기할까 3초 생각하게 만든 약관동의 페이지..

 

하지만!!!!!!!!!!!!!

동의버튼 누르지 않아도 업데이트가 가능하더군요.

이 페이지는 그냥 닫아주어도 진행됩니다.

 

 

 

 

웹페이지가 떠서 몰랐지만 뒤에서 이렇게 업데이트 진행을 알리는 팝업이 떴었네요

 

 

 

 

기본적으로 달려있던 8기가 메모리카드를 포맷하고 다시 설치하겠다고 팝업이 뙇

 

 

 

 

소요시간은 대충 20~30분이었던것 같네요.

 

 

정비하는 곳이나 파인드라이브 설치해주는 사업소 같은데 가면 돈받고 업데이트 해주기도 한다는데,

이렇게 쉽게 할수 있으니 집에서 간편하게 업데이트 받으시고 다들 안전운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