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멜론 이용권 해지하기

Date : 2015. 6. 10. 21:21 Category :

 멜론이 자동결제 되고 있었어요.

평소 음악을 잘 듣지 않는데 방송할때 심심할까봐 결제해두었던 멜론..ㅎㅎ

 

이제 그만 놓아줄 때인것 같아 해지를 하려고 보니 모바일로는 도저히 못찾겠더라구요.

 

 

 

 

 

어쩔수 없이 컴퓨터를 켜고 해지메뉴를 찾았습니다. ㅎㅎ

http://www.melon.com/

 

사이트 접속후 로그인을 하면 로그인 영역에 사용중인 이용권 이름이 떠있어요

클릭

 

 

내 이용권 결제정보 안에서 이용권 해지신청 메뉴

 

 

 

음?

그런데 지금 그대로 할인혜택 유지하래요.

너무 아깝다네요

 

 

 

나도모르게 유지를 눌렀어요

아니아니 난 해지를 하고싶습니다만

 

 

다시 메뉴로 들어갔더니 스크롤을 내려야 아래쪽에 이용권해지신청바로가기 버튼이 보여요 ㅎㅎ

 

 

후.. 몇번이나 들어와야 하는겨 ㅎㅎ

해지신청 버튼이 한번 더 있네요

 

 

그래도 또 해지신청 하겠냐고 물어봐요

얼른요

 

 

 

왜 해지하는지 설문조사를 해달래요

전 솔직하게 사용빈도가 낮아서에 체크해주고

다시한번 해지신청을 눌러주었습니다.

 

 

 

팝업으로 이용권 해지 신청했다는 안내 문구와 확인 취소 버튼이 다시 생겼어요.

음???????????????????????

음?????????????????????????????????????????

 

자세히 보니 탭이 2개

 저건 뭘까요?

눌러봤습니다.

 

일반해지?

중도해지?

 

 

헛..

중도해지는 이용한 날수만큼 계산해서 이용하지 않은 날에 대한 금액을 환불해줍니다.

몰랐어요.

 

이용권이라는게 선불로 한달 사용료를 지불하는거니 해지할 경우에 당연히 일할계산 환불을 해주는지 알았는데..

기본으로 선택되어진 일반해지의 경우는

해지를 하더라도 바로 해지되는게 아니라 자동결제 지불 날짜까지는 이용을 하고 끊어지는 거였네요~

 

 

저는 당장 사용안할거라 바로 중도해지를 해주었습니다.

 

2210원 환불해준다네요 ㅎㅎ

내돈 돌려받는건데도 기분 좋아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