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지갑속에서 오랫동안 쓰이지 않았던 문화상품권이 있었어요

책을 살게 있어서 yes24 에 들어갔더니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결제를 할수 있다 쓰여있어서 간단하게 생각했다가 의외로 복잡해서 헤맸네요;;

 

 

http://www.yes24.com/Exchange/Exchange15.aspx

 

 

 

여기 보면 컬쳐랜드에 가입해서 문화상품권을 컬쳐캐쉬로 충전해서 사용하면 되는거처럼 쉽게 말해요 ㅎㅎ

하지만 간단하지 않다는거!!

 

 

일단 컬쳐랜드 홈페이지로 이동 ㄱㄱ

http://www.cultureland.co.kr/main/main.asp

 

 

 

 

일단 컬쳐랜드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전 예전에 이미 가입을 해놨어서 로그인 했어요 ㅎㅎ

홈페이지는 단순합니다.

로그인 하고나면 오른쪽 상단에 걸쳐캐쉬 확인하기 아래쪽으로 충전하기라는 버튼이 있어요

 

 

 

누르면 상품권 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나오는데

상품권의 스크래처 부분을 긁어서 나오는 숫자 12자리와 그 아랫줄 코드 6자리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입력이 끝나면 아래쪽의 충전하기 버튼을 꾹 눌러줘요

 

 

충전 성공!!

제껀 꼴랑 5천원짜리였어요 ㅋㅋ

그래도 소중한 5천원

 

 

 

 

내역 조회를 보니 방금전 충전한 5천원이 잘 보이네요

언제 충전해놨는지 기억안나는 2900원이 더 있어요 ㅎㅎ

 

 

그리고 상단의 오렌지색 줄에 '인터넷쇼핑' 항목을 누르면 위의 사이트 목록이 뜹니다.

거기서 yes24를 클릭해줘요

 

 

 

 

그러면 이렇게 컬쳐랜드 헤더가 붙은 yes24가 열립니다.

왜때문에 이렇게 해놓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새로 열린 이 창에서 yes24로그인을 다시한번 해줘요;

 

 

 

그리고 구매하려던 책을 다시 담고 주문결제로 넘어갑니다.

이미지 하단에 보면 걸쳐캐쉬 사용하는 란이 나오는데

돈 입력하는거 백날 눌러도 아무 반응 없어요

그 옆에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서 팝업에서 다시 또 컬쳐랜드 로그인을 하고 캐쉬사용하기를 또 눌러줘야 합니다.

이럴거면 컬쳐랜드 헤더는 왜 붙인건지 ㅋ 쓸데없이 절차만 복잡하게 해놓은것 같아요

 

 

 

 

암튼 요 창이 컬쳐캐쉬 결제를 도와줄 팝업이에요

팝업이 뜨면 아까 로그인한 컬쳐랜드 세션은 어디 갖다 팔아먹었는지 다시 로그인을 해줘야 합니다.

(매우 귀찮쟈나)

 

 

 

 

아까 홈페이지에서 충전하고 확인했던 컬쳐캐쉬가 보여요

남겨놔도 쓸데가 없으니 모조리 사용하도록 하죠

 

 

 

 

입력한 사용금액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책 구매비용에서 사용하기를 누른 컬쳐캐쉬가 정상적으로 적용된게 확인되네요

컬쳐캐쉬는 11번가나 각종 게임 사이트에서도 모두 사용할수 있을만큼 널리 퍼져있는데

유독 예스24는 쓰기가 불편한거 같아요.

굳이 상단에 헤더를 물고들어오지 않아도 결제할 수 있도록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