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도시락 반찬 - 가지볶음 만들기

Date : 2016. 8. 31. 23:43 Category : 취미활동/요리

 

 

마트에 가지가 싸길래 그냥 사봄

내맘대로 가지볶음을 만들어봤어요.

 

 

 

 

채소들은 그때그때 사서 바로 조리해먹는게 가장 좋은듯 합니다. ㅎㅎ

전에 사둔 양파와 가지를 깨끗이 씻고 잘라 준비해줍니다.

 

 

 

 

두부조림에도 사용했던 실파 양념장이에요.

마음대로 간장, 참기름, 고춧가루, 설탕(실은 매실액), 실파, 마늘을 넣고 맛보면서 젤 좋아하는 정도로 맞췄어요.

 

 

 

 

이번에 한 가지볶음은 찜보다 말그대로 볶음이에요.

볶는게 싫으신 분들은 찜기에 살짝 쪄서 양념장 버무려도 되요 :)

 

저는 워낙에 기름기를 좋아하는지라 기름에 볶았습니다~ ㅎㅎ

깨끗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로 향을 내주려 먼저 살짝 볶아요

 

 

 

 

참을성은 없으므로 1초만에 가지와 양파를 한꺼번에 투하해줍니다.

 

 

 

 

양파 표면이 반투명해질때까지 기다리고 싶었지만 여전히 참을성이 없으므로 1분정도만 볶고 바로 양념장을 투하했어요~

양념장이 들어가게되면 아무래도 타기 쉬우니 잘 뒤적여가며 볶아주셔야 해요

 

그리고 채소에서 물기가 조금 나오기 때문에 저는 그냥 볶았는데

타는게 걱정된다면 물을 넣고 볶아 주어도 됩니다.

 

 

 

 

양념장이 들어가자마자 맛있는 냄새가 진동을 해요 :)

 

가지는 언제 먹어도 참 맛있는거 같음

도시락 반찬으로 만들어놓고 참지 못하고 밥 비벼먹었다는..!!

 

 

참~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