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네이버 캡처에 이어 네이버 포토뷰어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티스토리는 다 좋은데 한가지 아쉬운 점이 사진 업로드가 많이 힘들더라구요.

 

 

디카로 촬영한 사진들은 사이즈가 큰데, 사이즈들이 크다보니 편집기에서 바로 편집이 되지가 않습니다.

 

 

 

한번 사진추가를 해놨다가 다시 클릭해서 하나씩 편집해줘야 하는 수고가 있어요.

한두장일때는 상관이 없지만 10장씩 올라가는 포스팅에서는 너무 번거롭더라구요.

 

 

 

그래서 한동안은 네이버 블로그로 사진편집을 한뒤;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티스토리에 업로드 하는 삽질을 했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ㅏ ^^;;

 

 

그러다가 오늘 또 좋은 프로그램을 발견!!

 

 

제가 원했던 기능은 2가지였어요.

1. 사진 여러장을 한번에 리사이징

2. 사진 여러장을 한번에 이름 변경

 

 

간단하죠?

하지만 제가 아는 프로그램이라고는 포토샵 뿐인데, 포토샵은 너무너무 비싸더라구요 ^^;

 

 

그러다 우연히 지인의 추천으로 네이버 포토뷰어를 알게됨 +_ +

또 신세계가 열렸네요.

 

 

(참고로 전 네이버 알바 아닙니다. ㅎㅎ 일부러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이사도 왔어요 >_<)

 

 

 

 

 

설치화면인데

네이버 캡처 포스팅이랑 캡처화면 차이 느껴지시나요??

 

http://kimna.tistory.com/22

 

 

여기보면 캡쳐 화면의 사이즈가 제각기에요 ^^;;

반디캡 영역 캡쳐로 캡쳐한거라 딱 맞추진 못했거든요.

반면 포토뷰어 설치 화면은 윈도우 창을 알뜰하게 감싸며 캡처되어있지요 ㅎㅎ

 

 

이건 네이버 캡처로 캡쳐한 화면이라 윈도우 단위로 캡쳐되어 깔끔한거랍니다.

 

 

 

 

 

 

 

 

다시 포토뷰어로 돌아왔어요.

쓸데없이 설치되는 부가기능은 모두 체크해제 해줍니다.

 

 

 

 

 

포토뷰어는 프로그램 파일 외에도 추가로 설치중에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요.

그래서 인터넷이 되는 상태에서 설치해야 되더군요.

 

 

 

 

 

 

설치가 끝났습니다.

 

 

 

 

 

 

네이버 툴바를 또 설치하라고 떠요 !!! 이익 !!! 화가난다 ㅎㅎ

 

분명히 모두 체크해제 했던것 같은데 나중에 보니 네이버 툴바도 설치되어있더라구요.

바로 지웠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네요.

 

 

이 화면에서 사진을 여러개 선택하고 일괄 수정이 가능합니다.

 

 

만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