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오랜 자취 기간 동안 주로 오피스텔에 살았는데, 오피스텔은 대부분이 하이라이트가 빌트인 되어있었어요.

그래서 아파트로 처음 이사 나갈때 하이라이트를 구매하려고 알아봤더니 가격이 비싸더라구요 ㅎㅎ

약 6만원 정도 하는 1구짜리 하이라이트를 사서 유용하게 사용해왔는데 이사해와보니 가스레인지가 빌트인 되어있더라구요.


가스렌지 사용하지 않은지 오래라 다시 가스 냄새 맡고싶지가 않아서 많이 고민 했습니다.

그래서 1구짜리 하이라이트를 쓰다가 고민 끝에 크게 지르기로 했어요!!


저는 1인가구라서 이게 사치인거 같아 더 고민이 되었지만 가정을 꾸리신 분들은 인덕션 추천드려요 :)




이번에 가장 고민한 것은 첨엔 당연히 하이라이트를 사야지 했었는데 인덕션의 장점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그러다 하이브리드도 있다는걸 알았는데

하이브리드 단점도 많더라구요.


하이라이트와 인덕션이 모가 다른데 두개가 다 있어서 고장이 잘난다던가 뭐 그런거였는데

그래서 저도 인덕션으로 하려고 마음을 정하고 모델을 찾아봤었습니다.




결국!!!

타공 사이즈 때문에 고민이 한방에 해결(?) 되어버렸어요





기존에 있던 린나이 빌트인 가스렌지에요.

타공 사이즈가 56 * 48 이더라구요.


반면 대부분의 인덕션들은 56 * 49 사이즈


제가 인덕션을 하려면 싱크대 상판을 세로로 1센치 절단을 해야하는데 제 집이 아니라서 그런 공사는 좀 무리가 있을것 같더라구요;;

나중에 이사나갈때 곤란해지지 않기 위해서 56 * 48 타공사이즈의 제품을 폭풍검색했어요.



그리고 뚝배기나 제가 가진 냄비들을 모두 사용하기 위해 결국 하이브리드로 가기로 함..


결정이 너무 어려워서 다나와 인기순위를 따르기로 했습니다. ㅋㅋ



http://prod.danawa.com/list/?cate=103651&15main_10_03



자취 살림에 가격이 크게 작용을 하다보니 LG 제품으로 하지 못하고 쿠첸을 구매했어요.

제가 살때만 해도 쿠첸 제품이 1위였던것 같기도 하고 기억이 왔다갔다 하네요;


저는 약 48만원정도에 구매를 했고요.

설치기사님이 오셔서 깔끔하게 잘 설치해주시고 설명도 해주셨어요.






제품만 찍은 사진은 없고 계란후라이 하고있던 사진이 있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1구짜리 하이라이트보다 사용법이 어려운가 싶어서 전원 버튼에 구름스티커,

인덕션 버튼에 하트 스티커 붙여놨어요.

엄마를 위해서 ^^






테두리가 로즈골드랄까 이쁜색이에요

총 3개 화구이고 아래 2개가 인덕션 상단 가운데가 하이라이트에요


사용한지 한달이 넘었는데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싱크대도 깔끔해보이고요.

확실히 하이라이트랑 인덕션이랑 끓어오르는 속도가 달라요.

인덕션이 월등..



그리고 설치기사님에게 설명들은바로는 냄비 바닥에 코일모양이 그려진 진짜 전용용기를 사용해야 한대요.

그래서 후라이팬을 바꿨습니다 ㅎㅎ



위에 계란후라이를 하고있는 후라이팬이 인덕션 전용 후라이팬이에요

달궈지는 속도가 LTE 급이에요

매우 만족스럽고,

하이브리드로 하길 잘했다고 생각해요.


저희집은 종종 뚝배기에 된장찌개도 해먹기 때문에 인덕션만 있었더라면 곤란할뻔 했어요


강추합니다 :)



쿠첸 인덕션 하이브리드 전기렌지 CIR-ST305RGQ

http://prod.danawa.com/info/?pcode=3111561&cate=103651



제가 구매할때에는 11번가가 가장 저렴했었는데 지금보니 위메프가 가장 저렴하네요.

그때그때 쿠폰등이 붙어서 가격이 달라지니 꼼꼼히 살펴보고 알뜰구매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