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날도 덥고

입맛은 없는데

배는 고프고

 

뭐 없을까 고민하다가 이틀연속 비빔국수를 해먹었습니다 :)

요리를 잘 못하는 편인데 제가 좋아하는 음식 몇개만은 기똥차게 잘 만들어요~

 

성격이 급하고 머릿속에 떠오르면 그 즉시 먹어줘야 하기 때문에 요리 시간 초스피드입니다. ㅋㅋ

면 삶아지는 시간을 제외하고 지체되는 시간이 1초도 없게 해야합니다!!!!!

 

간단하게 재료소개와 만드는법 요약하고 시작할게요~

 

재료 : 국수 한웅큼, 고추장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매실액 2큰술, 참기름 1큰술

 

만드는 법 :

1. 냄비에 라면때보다 조금 넉넉한 양의 물을 끓인다.

2. 물이 끓으면 국수를 서로 붙지않게 흐트려 넣는다.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을 1컵 더 부어준다(면이 쫄깃해진대요). 이때 냄비 뚜껑은 열어둔채로 삶는다. 

3. 볼에 고추장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매실액 2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서로 잘 섞는다. (묽게 저어두어야 면에 잘 비벼져요)

4. 2의 면이 다 익으면 찬물에 여러번 헹궈 씻고 면을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한다.

5. 양념을 저어놓은 볼에 면을 넣고 잘 비벼준다.

6. 깨끗한 그릇에 담고 김치나 오이, 계란등을 올려서 맛있게 먹는다.

 

 

간단하죠?

이제 사진이랑 같이 보여드릴게요

 

 

 

 

면 삶아지는게 뭐 특별한게 없어서 사진이 한장 뿐이네요 ㅎㅎ

면을 넣고 찬물을 한번 더 넣어주면 면이 쫄깃쫄깃 해진다는 말을 어디서 들어서 국수를 삶을땐 늘 그렇게 해요~

그리고 국수 삶을땐 뚜껑 꼭 열어주세요

넘칩니다 :)

 

 

 

 

면 삶은 냄비 옆에서는 비빔장을 만들어줄거에요

볼에 고추장 2큰술. (전 매운걸 좋아해서 많이 넣었어요)

 

 

 

 

다진마늘 1/2큰술

 

 

 

 

매실액 2큰술과 참기름 1큰술을 넣어줬어요

매실액은 설탕 대신에 넣는거에요~

만약에 없다면 설탕 1/2스푼이나 1스푼 넣어주셔도 됩니다

근데 매실액이 훨씬훨씬 맛있어요

 

 

 

 

마구마구 섞어서 비빔장이 묽어지게 만들어줘요

이렇게 해주면 면을 비빌때 더 쉬워요~

처음 몇번은 면 위에 고추장과 매실액을 직접 넣어서 비볐었는데 고추장이 골고루 잘 안비벼져서 현기증나더라구요

면 삶아지는 동안 미리 묽게 준비해두는게 절대로 좋습니다!!! 

 

 

 

 

면은 찬물에 여러번~ 여러번 헹궈서 손으로 만졌을때 차가운 느낌이 들어야 해요.

따뜻한 경우는 밀가루맛이 나요.

 

그리고 체에 받쳐서 물기를 완벽하게 빼줍니다

체에 받쳐놓고 미친듯이 흔들어줘요 ㅋㅋ

왜냐? 빨리 먹고싶으니까요

 

 

 

 

물기가 쏙 빠진 면을 볼에 담아 잘 비벼줘볼게요

 

 

 

 

조금.. 더럽죠? ㅋㅋ

급해요 급해

빨리 먹고싶으니까요.

빨리 깨끗한 그릇을 준비합니다.

 

 

 

 

전 그릇이 이거 2개 뿐이라 하나는 제가 쓰고 하나는 고양이가 써요

비루한 자취살림이네요

 

아무튼 면을 예쁘게 담아내고 위에 김치를 얹어서 먹으면 되는데요.

오늘은 배추김치보다 부추김치가 땡겨서 부추김치를 올려봤네요

집에 채소들이 좀 있다면 아무거나 넣어서 같이 먹어도 맛있어요

 

양배추도, 양상추도, 상추도, 오이도, 당근도 양파도 모두모두 아무거나 다 맛있지요 :)

냉장고에 있는거 아무거나 넣어서 드시면 되요

이때도 면을 미리 비비고 야채를 얹어서 드시면 됩니다.

 

 

 

 

좀가까이서 볼까요? 하악..

빨리 먹고싶다

 

 

 

 

면을 비볐던 젓가락을 닦지도 씻지도 않고 급하게 면발을 휘어잡았습니다 >_<

즐거워♡

맛있어♡♡

행복해♡♡♡

 

 

 

쉽고 간단한 초스피드 비빔국수 만들기 >_<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씩 부탁드릴게요~↓↓↓